Search
Filters
Close

체질과 직업

 

 

목양체질

투자사업, 기계공학같은 모험적이고 순응적인 직업이나 선린주의 정치가 같은 직업이 적격이라 할 수 있다. 반면에 세밀한 생각과 계산을 요하는 직업, 말을 많이 하는 직업, 예술적인 직업은 재고해 볼 필요가 있다.

 

목음체질

활동적이고 봉사적인 반면에 성질이 급하고 감수성이 강하며 알콜중독에 잘 걸리는 체질이므로 직업선택에 이런 점을 고려해야 한다.

성품이 외향적이고 적극성도 있고 봉사적이어서 교육계나 기계공학 쪽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많고, 나무와 불을 취급하는 것만 빼고 무엇이든지 좋은 직업이 될 수 있는 체질이다.

 

토양체질

매우 외향적이어서 종일 한자리에 앉아 일하는 직업은 맞지 않는다.

새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항상 마음이 바쁘다. 특히 시각 감각이 있어 미술가의 거의 70%가 토양체질이며 또 독신생활도 적합해 신부와 수녀는 거의 토양체질이라고 할 수 있다. 외교관과 수사관도 적합한 직업이다.

 

토음체질

분포율이 극히 낮음으로 생략한다.

 

금양체질

비현실적이고 비노출적이고 비사교적이다. 물리학자나 의사, 작곡가, 종교인등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체질의 사람은 육식을 항 경우 건강을 잃게 됨으로 그들의 성공여부는 식습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만일 금양체질의 사업가가 그의 비현실성과 독창성을 발휘하여 무엇인가 한 가지에 집중 한다면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금음체질

세상을 꿰뚫어보는 직관력과 야심, 뛰어난 통치력은 위대한 정치가를 많이 배출하기도 했지만, 그들이 육식을 함으로써 폭군이 되기도 한다.

창의력이 뛰어나 피카소같은 위대한 화가가 나오기도 했고, 쉽게 흥분되지 않는 심장을 지녔음으로 세계적인 마라톤 선수가 나올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수양체질

그야말로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성격이다. 모든 것을 숙고한 후에 결정하는 조직적이고 완벽주의적이며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사무직과 법률직, 대중문학에도 소질이 많고 운동도 잘한다.

백화점, 호텔종사자, 일반사무직, 공무원들 중에서 업무를 잘 수행하는 사람들이 수양체질인 것이다.

 

수음체질

수양체질의 회의적이고 목양체질의 투기성을 함께 지니고 있는데 수음체질이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그 약한 소화력이다.

수양체질에 맞는 직업은 수양체질적인 것과 목양체질적인 것을 적당히 안배하여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